[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지난 6일 강진으로 1만9000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한 터키와 시리아에 구호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10일 유통업계는 신속한 지원을 위해 기부금과 구호물품을 지원하고 나섰다.롯데가 터키 지진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해 60만 달러를 지원한다.롯데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구호 기금 50만 달러를 전달하고 튀르키예 복구를 위한 국제사회 지원 노력에 동참한다. 기금은 피해지역 복구와 이재민 구호품 지원, 피난처 설치 등 긴급구호 활동에 활용된다. 현지에서 인조대리석 공장을 운영중인 롯데케미칼 튀르키예 법인은
[뉴스웍스=차진형 기자] 고금리 여파로 금융시장이 급변하자 인터넷전문은행의 생존 전략도 바뀌고 있다. 기준금리가 낮았을 때는 대출 고객이 넘쳐났지만, 다시 금리가 높아지면서 돈을 빌리려는 고객은 점차 줄어들고 있기 때문이다.이에 인터넷전문은행은 비은행서비스 강화를 통해 고객기반을 넓히려는 영업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14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뱅크는 주식 계좌 개설서비스 대상 증권사에 교보증권을 추가했다.카카오뱅크의 증권사 주식 계좌 개설서비스는 고객이 입출금 계좌 개설 시 입력한 정보를 바탕으로 복잡한 정보 입력 없이 주식 계좌와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29일 유통업계에서는 디자인 어워드 수상, 업무협약, 신제품 출시 소식이 전해졌다. 현대백화점이 가정의 달을 맞아 유니버설 픽쳐스 코리아와 손잡고 더현대 서울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무신사 스탠다드가 서울 성수동에서 팝업스토어 '슬랙스 랩'을 오픈한다. 신세계프라퍼티가 추진한 문화기술 프로젝트 '지구를 살리는 어둠'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2' 커뮤니케이션 부문 '위너'로 선정됐고 CGV가 강남구청과 협업해 강남대로에 미디어 플랫폼 'G-LI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3일 유통업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쏟아졌다.파리바게뜨가 2021 크리스마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소비자 인증 이벤트를 진행하고 '무신사 스튜디오'는 12월 한 달간 패션 디자이너를 위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리온이 '초코파이情', '포카칩', '꼬북칩' 등 인기 브랜드를 대상으로 '情도 그대로, 가격도 정성도 그대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전자랜드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12월 한 달 동안 다채로운 경품을 증정하는 '전랜 산타가 떴
[뉴스웍스=백승윤 기자] 수능을 마친 수험생을 위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유통기업이 늘고 있다.22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하이마트는 사흘간 인기가전 50여종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수험생을 위한 PC기기부터 학부모를 위한 위니아딤채 스탠드 김치냉장고, 하이메이드 마사지건까지 다양하다. 노트북 행사상품은 최대 23% 저렴하며 수험표를 지참한 수험생에게는 구매하는 행사상품에 따라 5%를 추가 할인해준다.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이달 말까지 수험표를 지참하고 제품을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선착순으로 2만원 상당 BBQ 치킨 세
[뉴스웍스=이숙영 기자]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의 대표 겨울 상품 ‘허니푸퍼’ 패딩이 매출이 상승했다. 스파오는 허니푸퍼 패딩이 지난 주말(16~17일) 이틀간 7000장 이상 판매되며 전주대비 300% 성장했다고 19일 밝혔다. 현재까지 누적 3만장을 판매했으며 높아진 인기에 따라 올해 50만장 판매를 목표로 잡고 있다. 소재와 디자인 측면에서 작년보다 업그레이드된 스파오의 허니푸퍼는 고가 아웃도어 브랜드에서 쓰는 소재를 사용해 볼륨과 보온력은 높이고 가격과 무게는 줄였다. 동물 털을 대신하는 윤리적인 패딩 충전재
[뉴스웍스=안윤해 기자] 추석 연휴를 맞아 추석 선물을 비롯한 소비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카드업계가 다양한 할인혜택을 선보이고 있다. 카드사별로 추석 선물할인, 대형마트·백화점 캐시백, 온라인쇼핑 할인 등 치열한 '명절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삼성카드는 이달 21일까지 전국 이마트에서 추석 선물세트 구매 시 최대 40% 현장할인을 제공하고,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는 22일까지 정관장 행사상품 구매 시 1만5000원 현장할인을 제공한다. 또 이달 22일까지 홈플러스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결제 금액에 따라 최대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무신사 파이널 슈퍼세일 랜덤쿠폰 퀴즈 이벤트가 28일 공개된다.이날 무신사 측은 "무신사 2020 파이널 슈퍼세일 랜덤 쿠폰 이벤트가 12월 29일 월요일 오전 11시에 출제된다"며 "선착순 3만명에게 총 1250만원의 랜덤 적립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이번에 실시되는 무신사 랜덤적립금 퀴즈의 힌트는 포털사이트에 '무신사 2020 파이널 슈퍼세일'를 검색하면 알 수 있다. 무신사 파이널 슈퍼세일 무신사 랜덤적립금 퀴즈와 정답은 오전 11시 정각에 나온다.무신사 파이널 슈퍼세일 첫번째 퀴즈 "1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무신사 2020 파이널 슈퍼세일' 무신사 랜덤쿠폰 적립금 퀴즈 이벤트가 21일 실시된다.이날 무신사 측은 "12월 21일 월요일 오전 11시 선착순 3만명 한정! 총 1250만원 랜덤 적립금을 지급한다"라고 밝혔다.무신사 2020 파이널 슈퍼세일 첫번째 퀴즈와 정답은 11시 정각에 나온다.첫번째 퀴즈 "무신사 2020 파이널 슈퍼세일' 오픈 기념, 매일 O번 한정판 스니커즈 래플이 진행됩니다. 빈칸에 들어갈 숫자는?"의 정답은 '2'이다.두번째 퀴즈 " '무신사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30일 무신사 50만 대국민 힛탠다드 100원 이벤트 관련 무신사 랜덤쿠폰 퀴즈가 공개된다.이날 무신사 측은 "무신사 50만 대국민 힛탠다드 100원 이벤트 관련 랜덤쿠폰 이벤트가 30일(금) 오전 11시부터 진행된다"며 "선착순 5만명에게 최대 77% 랜덤 쿠폰을 지급한다"고 밝혔다.무신사 랜덤쿠폰 퀴즈의 힌트는 포털사이트에 '힛탠다드 100원 이벤트'를 검색하면 알 수 있다. 무신사 50만 대국민 힛탠다드 100원 이벤트 첫번째 랜덤쿠폰 퀴즈와 정답은 11시에 공개된다.첫번째 퀴즈 "#OO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플리스 다 무신사랑 해! UP TO 80% 무신사 랜덤쿠폰 퀴즈를 19일 공개한다.이날 무신사 측은 "플리스, 다 무신사랑 해! UP TO 80% 랜덤쿠폰 이벤트가 19일(월) 오전 11시부터 진행된다"며 "선착순 5만명에게 최대 77% 랜덤 쿠폰을 지급한다"고 밝혔다.무신사 랜덤쿠폰 퀴즈의 힌트는 포털사이트에 '50만 대국민 힛탠다드 100원 이벤트'를 검색하면 알 수 있다. 무신사 50만 대국민 힛탠다드 100원 이벤트 첫번째 랜덤쿠폰 퀴즈와 정답은 11시 정각에 공개된다.첫번째 퀴즈 "무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50만 대국민 힛탠다드 100원 이벤트 무신사 랜덤쿠폰 퀴즈 2차를 16일 공개한다.이날 무신사 측은 "50만 대국민 힛탠다드 100원 캠페인 랜덤쿠폰 이벤트가 16일(금) 오전 11시부터 진행된다"며 "선착순 5만명에게 최대 77% 랜덤 쿠폰을 지급한다"고 밝혔다.무신사 랜덤쿠폰 퀴즈의 힌트는 포털사이트에 '50만 대국민 힛탠다드 100원 이벤트'를 검색하면 알 수 있다. 무신사 50만 대국민 힛탠다드 100원 이벤트 첫번째 랜덤쿠폰 퀴즈와 정답은 11시 정각에 공개된다.첫번째 퀴즈 "힛탠다
[뉴스웍스=이동헌 기자] 50만 대국민 힛탠다드 100원 이벤트 무신사 랜덤쿠폰 퀴즈 이벤트가 12일 공개됐다.이날 무신사 측은 "50만 대국민 힛탠다드 100원 이벤트 무신사 랜덤쿠폰 퀴즈가 12일(월) 오전 11시부터 진행된다"며 "선착순 7만명에게 최대 77% 랜덤 쿠폰을 지급한다"고 밝혔다.무신사 랜덤쿠폰 퀴즈의 힌트는 포털사이트에 '50만 대국민 힛탠다드 100원 이벤트'와 '무신사 스탠다드 힛탠다드 100원 이벤트'를 검색하면 알 수 있다. 50만 대국민 힛탠다드 100원 이벤트 첫번째 랜덤쿠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아이지에이웍스가 자사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패션 앱 사용자 현황' 데이터 분석 결과를 28일 발표했다. 2020년 8월 패션앱 전체 사용자 수는 1091만 명으로, 대한민국 국민 20% 이상이 한달 평균 9.6일 모바일 패션 앱에 방문해 쇼핑을 즐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전체 사용자 중 여성이 70%에 달했으며, 세대별로는 20대가 35.6%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20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지그재그’로, 8월 기준
[뉴스웍스=문병도 기자] 코로나 위기도 국내 모바일 앱 시장의 견고한 성장을 가로막지는 못했다.아이지에이웍스가 22일 ‘모바일인덱스’를 통해 '2020 상반기 대한민국 모바일 앱 시장 분석 리포트'를 발표하며 지난 1년간 업종별 성장 추이와 시장의 흐름, 트렌드 현황을 공개했다.15개 주요 업종 중 13개 분야가 2020년도 상반기를 강타한 코로나19 위기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가장 오래 사용하는 앱은 유튜브, 가장 자주 이용하는 앱은 카카오톡대한민국 사람들은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카카